MY MENU

블록코딩

Scratch & Entry Curriculum Course

초,중,고등학교 과정에서 소프트웨어 교육은 이제 필수입니다. 이렇게 소프트웨어 교육이 기본이지만 텍스트코딩을 배우기에는 아직 어렵다고 생각하신다면 블록코딩을 이용하여 쉽게 프로그래밍 언어와 친해지고 논리적인 사고도 잡아주는 블록코딩을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블록코딩 과정은 시각적인 코딩 블록을 이용하여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과정으로 누구나 쉽게 프로그래밍 언어를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문제해결능력과 창의력을 개발하는 과정의 수업입니다.

픽토그램
스크래치 스크래치는 MIT 미디어랩의 Lifelong Kindergarten Group 에서 운영하는 프로젝트이며, 스크래치는 어린 학습자가 창의적으로 생각하기, 논리적으로 추론하기, 다른 사람들과 협동하는 능력 을 배우는데 도움을 주도록 하는 과정입니다. 이에 스크래치 프로그램을 통하여 놀이하듯 스크래치 프로그래밍으로 게임을 만들어 어린이의 상상력을 키워주고 문제해결능력을 양성하는 과정입니다.
엔트리 엔트리는 누구나 무료로 소프트웨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플랫폼으로 제작된 프로그램으로 스크래치와 동일한 블록방식으로 어린 학습자가 창의적으로 생각하기, 논리적으로 추론하기, 다른 사람들과 협동하는 능력을 배우는데 도움을 주도록 하는 과정입니다. 이에 스크래치 프로그램을 통하여 놀이하듯 스크래치 프로그래밍으로 게임을 만들어 어린이의 상상력을 키워주고 문제해결능력을 양성하는 과정입니다.
앱인벤터 구글과 MIT 대학에서 개발한 블록 기반의 앱제작 프로그래밍 툴로 구글 계정으로 접속해서 간단하고 쉽게 앱을 만들고 스마트폰에서 바로 실행해 볼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무료 앱 개발 도구입니다. 이에 수업과정에서 다양한 앱을 제작하고 스마트본으로 직접 실행하며 창의적인 앱을 개발할 수 있는 상상력과 프로그램 작성 능력을 배우는 과정입니다.